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뇌세포 발달에 도움되는 연어의 효능

by 케빈ok 2022. 3. 7.
반응형

뇌세포 발달에는 연어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연어는 자주 섭취할수록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연어를 꾸준히 식단에 올리는 것만으로도 체내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고, 피부 관리 및 시력 강화, 뇌 건강 증진, 심혈관 강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연어의 놀라운 효능 확인하세요.

 

연어-효능
연어

 

연어의 효능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자.

연어란?

우리 나라 동해안을 비롯하여 일본·연해주·캄차카 반도·북미 등지에 분포하고 몸은 원통형이며 머리는 원추 형이다. 모양이 송어와 비슷하나 체폭이 약간 좁다. 몸 빛은 등 쪽은 흑 청색이고 배 쪽은 은 백색이다.

산란기에 소하(遡河:강을 거슬러 올라감.)한 연어에는 혼인색(婚姻色)인 구름 모양의 홍색 반문이 생기고, 수컷은 주둥이도 돌출한다. 몸 길이는 70㎝에 달한다.

 

연어 효능

피부 미용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고, 염증과 주름살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도움이 된다. 또한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비타민 B군은 다크서클을 완화하고 피부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때문에 연어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맛도 좋고 피부에도 좋으니 피부를 미의 기준으로 생각하는 여성들에게 연어 만한 음식이 없는 것이다.

건강한 노화 지원
연어는 뼈 건강을 유지하고 근육 손실을 예방하며 신체가 치유되고 회복되도록 돕는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풍부한 아스타잔틴 함량은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노화 징후를 줄이며 UV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염증제
당뇨병과 암을 포함한 여러 만성 질환을 관리하기 위해 염증을 줄여야 하는데 기름진 생선은 이러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연어와 같은 기름진 생선을 많이 섭취하면 염증을 나타내는 마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덩어리

살코기의 20%가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 연어는 비타민이 많기로도 유명하다. 연어는 비타민D가 풍부해 칼슘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돕고, 여러 가지 비타민B군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과 소화를 촉진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며, 또한 비타민A와 E 성분이 많아 세포 점막을 튼튼히 해주고 노화 방지 효능도 있다고 말했다.

회춘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E의 경우 연어 알에 많이 들어있다. 뿐만 아니라 연어에는 EPA, DHA의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체내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는 것과 뇌세포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뇌 기능 향상

인지 기능을 향상 시키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은 연어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뇌 기능의 효율성을 높이고, 장시간 동안 활동성을 유지합니다. 또한, 아미노산, 비타민 A, 비타민 D, 콜린 및 셀레늄과 함께 노화와 관련된 손상으로부터 신경계를 보호합니다.

연어 부작용

연어에 있는 오메가 3 성분이 혈액 응고 억제 작용이 있고, 그래서 출혈성 질환, 고혈압 등 항응고제 복용 중인 사람은 담당 의사 선생님께 확인 후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너무 많은 연어를 먹게 되면 위장 장애가 오며,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좋다고 먹었는데 안 좋은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으니 꼭 주의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