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비타민 D와 마그네슘 섭취는 꼭 챙겨야 하나?

by 케빈ok 2022. 5. 19.
반응형

비타민 D와 마그네슘 섭취는?


비타민 D, 마그네슘 및 둘 사이의 연관성에 대해 살펴보자


비타민 D 결핍은 지구 상에서 가장 흔한 영양소 결핍 중 하나이다. 이는 부분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타민 D 수치가 마그네슘 수치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일어나는 일은 마그네슘 섭취를 소홀히 하고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비타민 D가 결핍된다는 것이다.


비타민 D
비타민 D

 

 

전반적인 건강에 대한 비타민 D와 마그네슘의 중요성

비타민 D에 대한 모든 대화는 미네랄 마그네슘에 대한 논의 없이는 불완전하고, 이 두 가지는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실제로 한 쌍으로 생각해야 한다. 

 

그렇긴 하지만 함께 작용하는 방법과 이유를 이해하기 전에 개별적으로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비타민 D는 칼슘 , 마그네슘, 인산염 및 기타 미네랄 의 장 흡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지용성 세코스테로이드 그룹이며, 인간에서 이 그룹의 가장 중요한 구성원은 비타민 D2와 비타민 D3이다. 둘 다 소장에서 잘 흡수된다.


 

비타민 D의 다른 긍정적인 효과는

뼈 건강

비타민 D는 신체가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 중요한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준다.

낮은 혈압

비타민 D는 신장에서 혈관과 혈압에 영향을 미치는 레닌이라는 효소의 농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

안정적인 기분
일부 연구에서는 건강한 비타민 D 수치와 지속적인 슬픔과 공허감을 나타내는 기분 장애인 임상적 우울증의 감소율을 연관성.



마그네슘-섭취
마그네슘

 

마그네슘 섭취 의 다른 이점

뼈 건강

마그네슘은 뼈 밀도와 뼈 결정 형성에 기여합니다. 또한 칼슘 흡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D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

경련 감소
마그네슘은 근육 세포에 결합하여 이완을 돕습니다. 따라서 마그네슘 수치가 낮으면 근육 세포가 이완되기 어렵게 되어 경련과 경련을 유발할 수 있다.

혈당 조절

마그네슘은 혈당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낮은 수준의 마그네슘은 제2형 당뇨병의 전조인 인슐린 저항성과 관련이 있다.

수면

동물 연구에서 마그네슘은 수면-각성 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을 조절.

기분 장애 위험 감소

마그네슘 결핍은 우울증과 같은 기분 장애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콩, 시금치, 전체 곡물 및 특정 견과류와 같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신체의 마그네슘 공급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비타민 D를 생체 이용 가능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이며, 신체에 적절한 수준의 마그네슘이 없으면 비타민 D는 저장되어 비활성화 상태로 유지된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거나 식이 보조제를 섭취하여 일일 마그네슘 요구량을 충족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