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위하수증 위무력증 민간 관리방법

by 케빈ok 2021. 2. 17.
반응형

위하수증 위무력증 민간 관리방법


위하수증의 원인

대개 이 두 가지의 질병이 곁들여서 오는 경우가 많으며 신체가 허약한 무기력성 체질인 사람에게 많이 오는 병이다.


위하수증 증세

흔히 밥을 먹고 난 뒤에 헛배가 부르며 팽만감이 일어나는 느낌이 있는데 이 때는 긴장이 되고 압박되는 느낌이 생기면서 오목가슴이 아프고 답답하다.

변이 고르지 못하며 밥맛이 없고 현기증, 두통이 일어나서 곧 피로해진다. 윗배에서 출렁출렁 물 흔들리는 소리가 들린다.


위하수증 한방치료

이중탕 : 허약체질로써 사지와 복부가 차며 날것이나 찬물만 먹어도 설사를 잘하는 냉한 체질의 몸을 따뜻하게 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특효가 있는 약이다.

복통이 심한 사람은 백작약,계지를 가미해서 건리탕을 쓰도록 하는 것이 좋다.

향부육군자탕 : 체질이 허약한 데다가 만성적인 소화불량이 곁들여서 밥을 먹고 나면 노곤하고 헛배가 점점 더 불러서 괴로운 때 쓰면 특효한 약이다. 특히 신경쇠약성을 겸한 소화불량에 신비한 효과가 있다.

육군자탕 : 평소에 체력이 약해서 손발이 차고 안색이 누렇고, 식욕이 없으며 소화력 약한 허약 체질의 강장제 및 식욕부진과 소화력을 돕는데 이 약을 쓰면 신효가 있는 약이다.


위하수증 민간요법

적송,접골목에 물을 붓고 푹 고와지도록 오래 달여서 식후에 하루 세차례씩 먹으면 좋은 효과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