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식욕부진에 가물치, 산딸기, 삽주를 사용한다.(밥맛이 없을때)

by 케빈ok 2021. 2. 20.
반응형

식욕부진에 가물치, 산딸기, 삽주를 사용한다.


식욕부진은 음식물을 먹고자 하는 욕구가 떨어지거나 없어진 상태를 말하며, 실제로 평소에 먹던 양보다 음식물 섭취량이 줄거나 전혀 먹지 못하는 수도 있다.


 

 

식욕부진의 원인 및 증세

밥맛이 없는 것은 여러 가지 만성질환, 급성 또는 열성 질환이 있을 때 많이 나타나는 증세로서 특히 위장질환인 사람에게 더욱 많이 나타나게 된다. 반면에 병을 앓고 있으면서도 자꾸만 먹으려고 하는 병이 있다. 이것은 식욕 향진으로서 당뇨병 기타 여러 가지 질환이 있다.

그 이외에 식욕에 이상이 있어서 정상적이 아닌 것 소금,흙 같은 것을 자꾸만 먹으려고 하는 이식증도 있다. 기생충 질환,정신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이다.


식욕부진의 한방치료

보중익기탕 : 언제나 얼굴이 희고 허약한 체질로써 곧 피로하기 쉬운 사라이 과로하거나 또는 몸살 후에 식욕이 없을 때 기력이 함께 회복되는 약이다.

육미지황탕 : 평소 강단이 있어 보이나 나이에 비해 언제나 정력이 부족하며, 오후에 잘 피로한 사람에게 듣는 특효약이다.

귀비탕 : 정신적인 과로에 지쳐 수면도 좋지 않고 식욕도 없는 사람에게 쓰는 보혈강장제이다. 


식욕부진의 민간요법

- 산딸기,산초,생강,솔잎,우담,귤껍질,복숭아,소라,매실,배,송이버섯,칡 등을 먹으면 밥맛이 아주 좋아진다.

- 가물치,닭,밀가루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식욕을 돋우는데 특효가 있다.

- 삽주,익모초,차전자,하고초,황련,들국화,뵈리싹을 달여서 먹어도 밥맛이 잘 나는 특효약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