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관절염의 민간요법

by 케빈ok 2020. 6. 15.
반응형

관절염의 민간요법

 

◆ 관절염의 원인 및 증세

뼈마디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못 견디도록 심하게 오는데 이 질환은 잘못하면 불구자가 되기 쉽다. 특히 증세가 악화되면 수술을 받아야 하므로 발생 초기에 서둘러서 치료를 하도록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한다.

 

 

 민간요법

황백피를 그늘에 말려서 가루를 만들어 식초에 개어 환부에 붙여주는데 하루 한차례씩 새것으로 갈아 계속적으로 치료를 하면 놀라운 효과가 있다.

황토흙을 곱게 체에 쳐서 가루를 만들어 식초에 이겨서 환부에 하루 한차례씩 5~6일만 계속 붙여주면 직효가 있다.

월계수 열매를 따서 그늘에 말렸다가 가루로 만들어 참기름에 개어 환부에 하루에 두차례씩 새것으로 갈아 붙여주면 효과가 좋다. 한 번에 그치지 말고 계속적으로 일주일 이상 치료를 하도록 한다.

3년 묵은 시래기를 물에 담갔다가 푹 쪄서 환부에 하루에 두 차례씩 새것으로 바꾸어주면서 5~6일 계속하면 찜질 작용이 곁들여 특효가 있는 요법이다.

월계수 열매를 그늘에서 말린 것 10개와 월계수의 생잎 열다섯 잎을 3흡의 물에 넣어 2흡 정도가 되게 달여서 하루에 세차례씩 복용하는데 1회에 작은 잔으로 하나씩 계속적으로 장복하면 놀라운 효과가 있다.

난초 뿌리를 캐어 그늘에 말린 것 3.7g을 2흡의 물에 넣어 1흡 정도가 되게 달여서 하루에 두차례씩 공복일 때 복용하되 오랫동안 계속적으로 복용하면 큰 효과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