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몸의 반응에 따른 재충전이 필요한 경우

by 케빈ok 2021. 12. 13.
반응형

몸의 반응에 따른 재충전

정신이 멍하다

충분한 수면을 이루지 못하면 뇌는 둔화될 수밖에 없는데요. 깊은 잠을 자지 못하면 화학적 불균형을 초래하고 기억과 정보를 재처리하는 과정도 방해를 받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수면부족이 정신을 멍하게 만든다면 본인의 몸이 휴식을 필요로 한다는 신호임을 알아야 합니다.

피곤-재충전
피곤한몸

입술이 바짝바짝 마른다.

입술이 마르고 계속 물을 찾게 된다면 탈진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피부에 비늘이 생기거나 입술이 바짝바짝 마를 때는 평소보다도 더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운동능력이 평소 같지 않다.

본인의 몸이 방전됐다면 몸이 무섭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우리의  몸은 최대한 쉬운 방법으로 살아남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높은 피로감을 느끼는 신체는 자연스레 움직임을 최소화하게 된다고 합니다. 집중력 저하를 비롯해  운동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느낌까지 받는다면 망설임 없이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기진맥진한 몸 상태가 계속 되면 평소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이로 인한 불면증까지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은 다시 스트레스를 유발해 몸 상태를 저조하게 만들고 또다시 불면증이 생기고, 악순환이 반복되는데요. 이러한 악순환에 대비해서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만들거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패스트푸드가 먹고 싶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피자, 햄버거 등의 패스트푸드는 열량은 높지만 영양가는 낮은 식품으로, 피곤함을 느낄수록 고지방, 고 탄수화물 음식을 찾기 때문에 우리 몸이 방전됐다면 의식하지 않아도 패스트푸드를 더 많이 찾고,  먹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패스트푸드는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높여서 우리  몸을 더욱더 기진맥진하게 만드니 패스트푸드 대신 과일과 통 곡물을 섭취하여 피곤함을 풀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