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펙틴, 비타민이 풍부하게 있는 사과의 효과

by 케빈ok 2022. 4. 1.
반응형

펙틴, 비타민이 풍부하게 있는 사과의 효과

 

사과는 연중 거의 어느 때나 즐길 수 있는 과일이다. 사과는 맛있고 용도가 다양한 것에 더하여, 몸과 전반적인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과연 사과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과의 주 효능은 활성 산소의 손상 효과를 막고 몸의 자연적인 해독을 촉진하는 항산화 물질과 펙틴의 풍부한 함량 덕분이다.

사과-효능
사과


하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질병에 잘 안 걸린다는 말은 과연 사실일까?

미국 임상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사과, 배, 블루베리와 같은 과일들을 먹으면 성인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과의 효능

사과의 간 해독 효과

사과의 간 해독 능력 고 열량의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하지 않은 간과 관련된 수많은 질병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 당신의 몸은 스스로 정화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자연적인 해독 체계에 너무 부담을 주면 작동을 거의 할 수 없게 된다. 다행히 사과를 먹거나 사과 주스를 마시면 자연적인 해독을 돕고 간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영양분 풍부

사과에는 수용성 식물 섬유가 많은데, 중간 크기 하나에 4g 정도이다. 칼로리는 95로 적당해서 포만감을 주는 달콤한 간식이다. 중간 크기 사과를 하나 먹으면 과일을 1컵 먹은 것이 되므로 하루에 필요한 과일 양을 어느 정도 맞출 수 있다.

(하루에 대략 2000칼로리를 먹는 어른들은 2컵이 필요하다) 거기에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의 14%를 제공한다.


체중 감량 효과

사과는 적은 칼로리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다. 그래서 체중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최근 발표된 연구에서 매일 1년간 말린 사과를 먹은 여성들은 체중이 줄었으며, 콜레스테롤과 심장 질환 지표가 낮아졌다. 플로리다 주립 대학 연구팀은 사과에 있는 항산화 물질과 펙틴(섬유소의 일종)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신선한 사과를 먹으면 더 좋다고 한다.

 

파킨슨병 예방

사과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은, 도파민을 생성하는 뇌의 신경세포를 파괴한다는 특징을 가진 퇴행성 질환인 파킨슨병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과학자들은 활성 산소가 이런 쇠약성 질환의 발생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다. 따라서 사과처럼 항산 화제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이런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다.

 

심장을 건강하게

지난해 실시한 아이오와 여성 건강 연구에서는 3만 4000명 이상의 여성들을 20년 간 추적 조사한 결과, 사과가 심장 동맥과 심혈 관계 질환의 발병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몇 년 전 핀란드 연구팀은 28년 간 남녀 성인 9208명의 식습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사과를 자주 먹는 사람들은 사과를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뇌졸중에 걸리는 확률이 가장 낮았다고 발표했다. 전문가들은 사과에 있는 항산화 화합물이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염증을 억제한다고 주장한다.

 

대사 증후군 예방

사과를 먹는 사람들은 심장 질환과 당뇨병 위험을 높이는 대사 증후군을 겪을 확률이 낮다. 미국의 생활 잡지 이팅웰 보도에 따르면 국가 건강과 영양 실험 연구 자료를 분석한 자료에서 예전에 사과를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대사 증후군을 겪을 확률이 27%나 낮게 나타났다. 사과를 먹는 사람들은 혈액에 있는 특정 염증 단백질이 적었는데, 이는 심장 질환과 당뇨병의 위험이 낮다는 것을 말해 준다.


사과의 놀라운 효능을 기억하도록 하자. 앞으로 매일의 식단에 사과를 추가하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