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변비 개선에 도움 주는 과일?

by 케빈ok 2022. 4. 15.
반응형

변비 개선에 도움 주는 과일?

자두는 그냥 먹어도 맛 좋지만, 잼 · 젤리의 원료, 통조림 · 과실주 등으로도 이용된다. 미국에서는 건과(乾果)로 이용하는 품종을 플럼이라고 하며, 마른 자두는 아침 식사나 양과자의 장식으로 쓴다. 성분은 당분이 약 10%, 산(酸)은 주로 말산(malic acid)이며 신맛은 약하고 비타민은 적다.

 

자두의 -효능
자두



자두의 종류

자두는 핵과류 그리고 앵두과에 속하는 낙엽 활엽의 작은 교목인 자두나무 열매로 생김새는 복숭아와 비슷한 크기는 약간 작고 신 맛이 나는 과일이다. 자주색 복숭아라 하는 의미에서 자도라고 부르다가 오늘날의 자두가 된 것으로 보인다. 자두는 200여 종이 있으나 중요한 종은 몇 가지 되지 않는다.

 

자주의 효능

피부 미용에 좋다

아시다시피 비타민 A, C 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A, C는 피부 개선에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변비를 개선해 준다

변비는 여러 가지 이유에서 오는데 그중에서도 수분 부족을 들 수가 있습니다. 자두는 86%가 수분으로 되어있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자두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아무래도 장운동을 도와 묶은 변과 변비 차출에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자두속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으로, 이 칼륨은 혈액양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몸의 체질 개선

자두는 매실과 같이 알칼리 식품입니다. 때문에 지속적으로 드시게 되면 물론 자두도 여름 한 철 과일이지만 산성 체질을 개선해 주며, 산성 체질을 개선해 줌으로 우리 몸속의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두는 빈혈 개선에 도움이 된다

자두에는 철분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임산부 분들이 선호하는 과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두는 피로 회복에 좋다

자두에는 천연 구연산과 사과산 즉 유기산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유기산들이 피로 회복을 돕기 때문이지요. 이로 인해 우리 몸의 신진대사로 조절하고 더 나아가 신체의 리듬을 정상적으로 바꿔주어서 여름철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 준답니다.

자두의 부작용

많은 양의 자두를 드실 경우에는 설사나 복통 등 소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기에 처음 드시거나, 장기 섭취하시는 경우에는 며칠 동안 지켜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자두가 주는 효능 변비 개선 등 여러가지를 살펴보았고, 그리고 부작용도 참고로 하여 제철에는 먹지만 겨울 등 자두 수확 계절이 아닐 때에는 자두로 만든 식품을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