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배를 따뜻하게 유지하면 면역력이 좋아진다

by 케빈ok 2020. 1. 21.
반응형

배를 따뜻하게 유지하면 면역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배 안에는 체열의 약 20%를 생산하는 간장과, 체열의 약 7%를 생산하는 신장, 그 외의 여러 장기가 있다. 그리고 배에는 뼈가 없는 대신 복직근(배곧은근. 복벽에 좌우로 나란히 상하로 뻗어 있는 1쌍의 근육), 복횡근(배가로근. 배의 양옆에서 세 번째 충을 이루며 가로놓여 있는 넓은 근육), 복사근(복부의 좌우와 중심에 있는 비스듬하게 생긴 근육)으로 구성된 복근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배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즉 배가 따뜻하면 체열이 올라가면서 배 안의 장기와 근육으로의 혈행이 좋아지고 대사가 촉진되면서 체중도 감소한다. 또 체온이 상승하면 장의 면역세포 활동이 활발해지고 점점 면역력이 좋아져 모든 질병을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게 된다.

배를 따뜻하게 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은 배덮개(배가리개를 하는 것이다. 병원을 찾아온 환자 중에 겨울이 되면 몸, 특히 아랫배나 허리가 차가워지고 20~30분 간격으로 소변을 보게 되어 괴롭다는 60세 여성 환자가 있었다. 이 환자에게 배덮개를 추천했더니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서 배뿐만 아니라 하반신 전체가 따뜻해지고, 소변의 횟수가 줄어든 대신 1회 소변의 양이 늘어나 두 달 만에 3kg이나 빠졌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속옷 형태의 배덮개가 나와 마음만 먹으면 누구든 간편히 배를 보호할 수 있어 참으로 다행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