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인삼은 신경안정과 스트레스를 해소된다

by 케빈ok 2020. 4. 10.
반응형

인삼은 신경안정과 스트레스를 해소된다고 합니다.

 

 

약을 상약, 중약, 하약의 삼품으로 분류하였는데, 

상약 120종 중에는 인삼, 참깨, 구기자, 율무, 꿀 등이 들어 있다.

다복구복불상인 이 상약의 특징이고 보니 식품 비슷한 성격을 지니고 있어 이른바 식약일체(음식물이 바로 약이 된다)라는 약성을 지닌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우리가 보약으로 일히 잘 아는 녹용은 중약에 들어 있고 부자니 대황이니 하는 약은 하약에 들어 있다.

 

현대 의약품을 보면 특효약이니 화학요법제니 하는 것이 거의 모두 생긴 병을 때려잡는약들이니 삼품약의 개념에 의하면 하약에 속한다.  그렇기 때문에 남용과 오용에 의한 약해를 극히 조심하여야 한다고 되어 있다.

 

효과가 당장에 눈 앞에서 나타나는 치료약 개발을 주로 하고 있는 현대 의, 약학에서 상약의 개념을 이해하지 못한 것도 당연한 것이었으나 점차 현대 과학도 차원이 높아지고 깊이가 생겨서 오늘날에 와서는 상약을 이해하기 시작하였을 뿐만 아니라, 상약이야말로 가장 이상적인 보건약 내지는 노화방지약이 될 수 있으리라는 데까지 이르고 있다.

 

그와 같은 발전을 하게 된 데는 인삼의 공로가 크다.

인삼의 약리학이 발달됨에 따라 인삼의 약효가 바로 상약 개념에 부합되기 때문이다.

 

 

인삼은 정신을 안정시키며 신경을 가라앉히고, 

놀라 가슴이 뛰는 것을 멈추며,

두뇌활동을 활동을 활발하게 하며 건망증을 없앤다. 

인삼 가루 1량중을 돼지기름 1돈 중과같이 술에 타서 복용하기를 백일만 계속하면 하루에 천 마디 글 구절을 암송할 수 있게 되며 피부가 윤택하게 된다. [내경편 권1 신]

 

 

미국에서도 인삼을 장복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데 2년 이상 계속 복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무슨 효과를 보았느냐고 조사 연구를 하였더니 100% 공통된 대답이 병이나 건강에 대한 걱정이 없어졌다는 것이었다.

이와같이 스트레스를 풀어 없애는 것이바로 인삼의 효능이라고 인정되어 가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