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탱자의 효능, 두르러기에 탱자가 좋다

by 케빈ok 2020. 7. 24.
반응형

탱자의 효능, 두르러기에 종은 탱자


두르러기를 은진이라고 하며, 육류, 생선, 달걀, 우유 드으이 식품, 약품,장내 기생충에 의한 알레르기 때문에 생기는 경우와 소화기, 간기능 등의 이상또는 신경성, 정신성 장해, 과로 등으로 생긴다.

 

탱자의-효능
탱자


피부가 불거나 희게 두툴두툴하게 부풀어 오르면 가렵기가 이만저만 아니다.

때로는 외부적인 원인, 예컨대 벌레에 쏘였을 때 태양 광선, 물 또는 얼음, 차가운 바람 등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 생기기도 한다. 왜 생겼는지 전혀 원인을 모를 때도 있으므로 두드러기는 대수롭지 않은 것 같으면서도 본인에게는 그런 고통이 없다. 두드러기 발진이 온 전신에 생기면 열이 나고 기관지 점막에 부종이 생겨서 천식 비슷한 발작이 생기는 수도 있다.

두드러기는 흔히 비장의 기능이 나빠져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은은하게 피부 속에 생기기 때문에 은진이라고 하며 두드러기가 생기면 아주 가렵다.

두드러기에 적진, 백진 두 가지가 있으며 적진은 양성에 속하며 청량하게 하면 사라지고 백진은 음성에 속하기 때문에 따뜻하게 해주면 없어진다. <외형편권3 파>

 


온 전신에 흰 두드러기가 생겨 가려움증이 멎지 않는 것은 날이 흐리고 기온이 차가울 때 더 심해지며 하늘이 맑고 날이 따뜻해지면 가려움증이 경해진다. 이는 차가운 기가 피부 속에 잠복하여 엉기어 퍼지지 않을 때 생기는 것이다. 탱자술을 복용하고 탱자열매를 끓여 달인 물로 환부를 씻는다.



지실주: 탱자술은 전신에 생긴 흰 두드러기를 고친다. 탱자의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밀가루에 묻혀서 볶은 것을 썰어서 3돈중(약 12그램)을 따뜻한 술 한잔에 넣어 잠시 우려낸 다음 탱자 절편을 건져내고 술을 마시면 된다.

 

[은진: 탱자술 복용하면 두드러기 낫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