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몸의 피로 어떻게 하면 풀릴까?

by 케빈ok 2021. 12. 6.
반응형

몸의 피로

아침에 쌀쌀하게 느껴지는 하루의 시작합니다. 몸이 피곤하면 세상에서 제일 무거운 것이 눈꺼풀 이란 장난스러운 말이 있습니다. 고단한 일상이 주는 피로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몸의-피로
피로

피로 푸는 음식을 섭취

인체의 대사 반응을 적절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물 영양소와 같은 미세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에게는 이런 미세 영양소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미세 영양소가 부족하면 피로를 느끼게 되므로 그래서 미네랄이 풍부한 물, 과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아침식사

영양가 없는 패스트푸드는 몸의 활력을 떨어뜨리는 지름길이다. 아침식사로 섬유질, 혼합 탄수화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몸에 활기를 불어넣고 오전의 무력감을 없앨 수 있다.


바른 자세를 취해 보세요.

우리의 몸은 누워 있을 때를 제외하곤 지며놔 수직 상태로 중력을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나쁜 자세를 가지면 전신의 밸런스를 잡기 위해 다양한 근육이 끊임없이 긴장 상태에 놓이게 됩니다. 이렇게 몸의 근육이 긴장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를 하다 보면 몸에 무리를 주게 되므로 어깨 결림, 요통, 목 뻐근함, 나른함 등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나쁜 자세를 오래도록 유지를 하다 보면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특히 바른 자세로 교정을 시작하게 되면 피곤하게 느껴지지만 익숙해지면 편안해집니다.


운동할 시간을 만들어라

바쁜 일상 중에 운동할 시간을 찾기란 불가능해 보인다. 하지만 운동을 통해 엔돌핀을 증가시키고 몸의 기운을 북돋는 것은 지속적인 피로를 물리치는 최선의 방법이다. 운동 시간은 오전, 오후 혹은 저녁 등 상관없다.


물을 자주 마셔라

몸에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소화를 잘 시키고 피부를 빛나게 하며 피로를 가시게 한다. 피로감은 탈수의 첫 증상이란 것을 알면 아마 놀랄 것이다. 따라서 어디를 가던 물을 가지고 다니며 마시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