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바나나는 천식 및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다

by 케빈ok 2022. 8. 11.
반응형

바나나는 천식 및 불면증에 좋다.

 

바나나는 파초과(芭蕉科 Musaceae) 파초속(芭蕉屬 Musa) 식물들의 열매이며 열대에서 아열대의 10℃ 이상되는 지방에서 재배한다.

 

바나나의-효능
바나나

땅이 깊고 부드러우며, 물이 잘 빠지는 곳에서 잘 자란다.

 

 

천식 예방 된다

한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를 먹으면 항산화제와 칼륨 함량 때문에 천식이 있는 어린이의 천명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심장 건강 유지에 도움

바나나에는 섬유질, 칼륨, 엽산 및 비타민C와 같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 모두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저밀도 지단백(LDL), 일명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았습니다.


당뇨병 예방에 도움된다

섬유질이 많은 바나나 등의 과일을 섭취하라고 권장합니다. 섬유질 섭취가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연구에서 고 섬유질 식단을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인다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된다.

바나나는 수면을 유도하는 세라토닌 성분이 생성되도록 도와주고,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 완화에 좋은 음식이다.


변비 해소 및 숙변제거 도움된다

바나나에는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해소와 숙변제거에 도움이 된다.


혈압 안정화된다

바나나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속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뛰어나 혈압에 좋은 음식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