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건강과 먹거리의 관계, 어떤게 건강을 위한 중요한 내용인가?

by 케빈ok 2022. 9. 14.
반응형

건강과 먹거리의 관계, 건강을 위한 중요한 내용

 

과식은 질병, 소식은 장수한다는 건강 공식이라고 한다죠!

사람이 걸리는 모든 질병은 음식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고 하고 소식을 하면 활성산소 발생이 적어지므로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그만큼 낮아진다고 하는데요 어떤 몸의 변화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과-먹거리
건강과 먹거리



골고루 먹는 식습관 중요

건강을 위해서는 특정 음식에 편중되지 않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이 중요하다. 다양한 종류의 채소와 과일, 콩류, 견과류, 적절한 양의 곡류, 육류, 생선을 섭취하면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햄, 소시지, 베이컨 등 가공육은 절제

기름진 육류와 햄, 소시지, 베이컨 등 가공육은 절제해야 한다. 이들 가공육은 WHO 국제암연구소(IARC)가 분류한 1군(group 1) 발암 요인이다.


야식이 나쁜 이유

야식이 건강에 나쁘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래도 밤에 출출하면 또 배달 음식에 손이 간다. 야식을 과식하면 수면 리듬을 방해하고 체중 증가의 가장 큰 위험이 된다. 뇌와 몸이 소화, 수면 2가지에 총동원되지만 결과는 둘 다 만족스럽지 않다. 먹고 그대로 누워 자니 몸속에 열량이 쌓여 살이 쉽게 찔 수 있다. 숙면을 못하면 호르몬 이상으로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충분한 비타민과 무기질 섭취

원활한 배변을 위하여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한다. 가공식품, 조미료, 청량음료는 절대 안 되며, 씨눈이 살아있는 잡곡, 야채, 해조, 견과류를 골고루 먹는다.


건강을 위한 운동도 필수

운동보다 소식의 건강 유지 효과가 더욱 크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지만, 소식이나 먹는 음식도 매우 중요하고 그리고 건강을 유지하려면 운동은 필수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