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배탈 증상 완화와 위 건강에 좋은 식재료와 음식

by 케빈ok 2022. 9. 20.
반응형

배탈 증상에 좋은 음식

 

요즘 간이 여름 끝나고 초가을 아침저녁으로 약간 서늘한 이때 배탈이 나기 쉽는데요.

체하거나 설사를 하면서 배탈이 날때도 있는데 증상이 심하면 병원을 찾아 의사의 진단을 받아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오늘은 가벼운 배탈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
양배추

양배추 : 비타민U를 함유

양배추에는 비타민 U는 항 궤양성 비타민으로 단백질과 결합해 손상된 위벽을 보호해 궤양을 치료하고 세포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고, 평상시에 양배추를 꾸준히 먹으면 위 점막을 보호해 위염과 위궤양은 물론 위암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신선한 양배추 주스는 소화성 궤양 치료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또 양배추에 풍부한 식물성 섬유와 칼륨이 장의 활동을 돕는다고 합니다.

생강

생강 : 메스꺼움과 구토를 억제하는 강력한 효능

생강은 배탈을 다스릴 때 많이 사용되는 천연 식품입니다. 생강은 특유의 향과 톡 쏘는 맛을 내는 생강과의 속씨식물로 많은 문화권에서 요리에 맛을 더하는 향신료로 사용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강이 전반적인 소화 기능을 향상시켜 메스꺼움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 : 안정시키는 성분인 펙틴 함유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위장에 탈을 일으키지 않는다. 또한 장의 움직임을 자연적으로 안정시키는 성분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마늘
마늘

마늘 : 알리신이 강력한 살균 · 항균 작용

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신은 강력한 살균 · 항균 작용을 하여 식중독균을 죽이고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까지 죽이는 효과가 있고, 그리고 알리신은 소화를 돕고 면역력도 높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고 합니다.

 

알리신이 비타민 B1과 결합하면 알리티아민으로 변하여 피로 회복, 정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암을 억제하고 암의 진행을 지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