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나이가 들어서 늘어나는 뱃살 지방 줄이려면 식이조절이 필요하다

by 케빈ok 2022. 10. 4.
반응형

나이가 들어서 늘어나는 뱃살 지방 줄이려면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늘어나는 뱃살! 

그런데 뱃살이 늘어나는 게 꼭 내 잘못만은 아니라고? 하지만 뱃살은 줄여야죠. 뱃살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장지방
내장지방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은 서로 다른 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이 지방들이 생성하기 시작하게 하는 지방조직의 줄기세포는 서로 다른 기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내장지방의 줄기세포군은 

  지방조직 증가와 염증반응 및 섬유화를 촉진해 궁극적으로는 대사질환(당뇨, 고혈압)등을 유도합니다. 

피하지방의 줄기세포군은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고 염증반응을 억제하고, 피하지방이 건강한 지방조직으로 기능하도록 작용한다고 합니다. 

어려운 말을 늘어놨지만 언뜻 봐도 내장지방이 나빠 보이죠? 

피하지방
피하지방

내장지방부터 빠집니다.

내장 지방은 식사에서 쌀밥, 과자, 밀가루만 줄이고 운동을 하면 우리 몸에서 가장 빠르게 빠지는 지방입니다.

그래서 내장지방은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다이어트 방법을 하면 빠지기 시작합니다. 우리가 살을 뺄 때 뱃살은 전혀 줄어든 것 같지 않은데, 바지의 허리둘레가 줄어드는 것을 가끔 경험할 때가 있습니다. 그건 우연과 착각이 아닌 내장지방이 가장 먼저 소비되기 때문입니다.

어찌 보면 체중을 보지 말고 눈으로 보는 체형을 보라는 얘기가 허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밖에서 잡히는 살은 별 변화가 없더라도, 내 몸의 변화는 안에서는 이미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이죠. 

식이조절 (운동으로 빠지지 않는 피하지방)

피하지방은 단순히 살의 양뿐만 아니라 미용적 관점에서 매우 문제가 되는 살입니다. 옆구리, 뒷구리, 팔뚝살, 늘어지는 모든 살들은 전부 다 피하지방입니다. 그리고 이 살들을 별도로 뺄 수 있는 운동은 없습니다. 

다만 주변 근육을 강화해 그 주변 피부를 조금 탄력 있게 하는 것으로 시각적인 착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결국 지방의 양을 줄이려면 더 많은 식이조절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